↑ 자료 제공 = 한국투자증권 |
김성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NAVER와 카카오가 월드컵 생중계를 하지 않음에 따라 아프리카TV로의 신규 이용자 유입이 본격화 될 전망"이라면서 "월드컵 개막 이후 아프리카TV의 국내 iOS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는 각각 2위와 12위로 급등했으며 대표 BJ인 '감스트'의 채널 동시 접속자수는 최대 15만명에 육박했다"고 말했다.
특히 18일부터는 대한민국이 속한 F조의 일정이 시작해 트래픽 증가가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모바일을 통한 생중계 시청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가운데 대표 포털들의 경우 하이라이트만을 제공하고 있어 아프리카TV 월드컵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스포츠 중계 시장 내 인지도 또한 상승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스포츠 중계 시장 내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2018 아시안게임까지 견고한 트래픽 증가세가 유지될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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