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미래에셋대우, 제2회 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8-06-08 13:40


사진 제공 = 미래에셋대우
↑ 사진 제공 =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제2회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개최하는 행사로 금융투자업계에서 유일하게 알고리즘을 경쟁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오는 22일까지 접수를 완료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순수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개인 또는 팀 단위로(3인 이내)만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는 금융데이터 분석과 금융서비스 개발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금융데이터 분석 분야는 제공되는 주가데이터와 뉴스 등 외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주가예측과 금융소셜데이터 텍스트 마이닝 등과 같은 주제로 참여 가능하다.
금융 서비스 개발 분야는 네이버 클로바(Clova) API 프로그램 코드 등을 활용하여 네이버 Clova(인공지능 스피커) 음성인식 금융서비스 개발 등의 주제로 도전이 가능하다.
8월 6일까지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같은달 21일 1차 심사결과 15팀을 발표하며, 이 중 우수 5팀을 선정해 9월 12일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종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우수 5개팀의 팀원에게는 미래에셋대우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되며, 우수 2팀에게는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대상에게는 상금 1000만원을 제공하는 등 15개팀에게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네이버 본사 특별견학프로그램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본선에 진출하게 된 우수 5팀은

미래에셋대우 빅데이터팀과 네이버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이달 22일까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26일에는 '빅데이터 페스티벌 설명회'를 통해 네이버와 함께 대회 상세 주제와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