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투자증권(이용배 사장)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8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9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인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 국내 주요 산업·업종별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평가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현대차투자증권은 이번 조사에서 적극적 안내, 쉬운 설명 등 다수 평가항목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으며 9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차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는 비대면서비스 최초 접점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전직원 금
융자격증 취득을 독려하는 한편, 수준별 업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상담품질을 관리해 왔다. 자체 인력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해부터는 'CS직원 통합인력운영'을 시행하고 있다. 이는 직원 채용부터 교육, 순환배치까지 통합해 운영하는 제도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