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과 제휴해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NUGU)를 활용한 음성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손님들은 '누구' 음성 금융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집 안에서도 말만 하면 편안하게 사전 등록된 계좌의 잔액과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실시간 환율정보도 말하는 것으로 즉시 조회 가능하다.
예를들어 손님이 "아리아, 오늘 미국 환율 얼마야?" 같이 질문을 던지면, 스피커를 통해 환율정보를 들을 수 있다. 또 손님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누구' 앱을 통해 KEB하나은행 앱을 연동시키고 본인 계좌를 등록한 뒤 "아리아, 내 계좌 잔액 알려줘", " 아리아, 어제 거래내역 알려줘" 같이 음성으로 질문하면, SMS 또는 음성을 통해 본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받을 수 있다.
8일 환율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 8월중 계좌의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서비스도 가능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등의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며, 향후 손님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음성인식 거래방식은 금융서비스 이용 채널의 다양화와 함께 플랫폼 확장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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