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챗봇은 카카오톡 기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로 상품안내, 자주 묻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으면 카테고리를 선택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는 채팅창에서 키워드 및 질문 분석을 통해 자동응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라이나생명은 한국IBM 글로벌비즈니스 사업부문과 기술 제휴를 맺고, IBM OurAnswer FAQ 자동응답 솔루션 도입을 통해 응답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정확성과 정보 확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회사는 GA설계사들을 위한 보험료 간편 설계 서비스도 별도의 GA전용 계정을 통해 오픈할 예정이다.
해당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라이나생명’ 검색 후 친구추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접점을 늘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당사의 보험 서비스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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