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2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4%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액은 26.3% 증가한 9873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71.8% 증가한 2132억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1%, 전분기 대비 4.2% 증가한 3497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35% 비중을 차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7229억 원(73%) ▲콘텐츠 2357억원(24%) ▲기타 287억원(3%)이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2%로 나타났다.
광고 매출은 모바일 견인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9.4%, 전분기 대비 7.5% 성장한 7229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타임라인, 뉴스서비스 내 광고도입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99.0%, 전분기 대비 11.2%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의 19%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8% 증가, 전분기 대비 0.7% 감소한 2,357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콘텐츠 매출은 전체 콘텐츠 매출의 87%를 차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64.7%, 전분기 대비 5.8% 증가한 287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NAVE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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