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은 26일 매일유업에 대해 올해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상승에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5000원을 유지했다.
현대증권은 매일유업의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조제분유를 비롯한 가공유, 컵커피 등이 대표적이며 최근 들어 유기농우유와 치즈에서도 두드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익성이 뛰어난 조제분유는 국내 온라인 시장 강화, 중국 유통채널 다변화 등을 통한 호실적이 예상된다. 그 동안 적자를 지속했던 유기농우유와 치즈부문은 브랜드 ‘상하’에 대한 소비자선호도 상승에 따라 지난해 4분기 손익분기점을 넘어섰고 올해 들어서도 흑자 기조가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수익성이 취약한 백색시유에 대한 우려를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비중 확대를 통해 완
박애란 현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시화된 실적 개선이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업종 내 실적 향상이 두드러질 전망이며 밸류에이션 매력도 크다고 판단된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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