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전문가들은 지난 해 높은 성장세를 보였던 바이오, 화장품 업종이 올해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규모 기술수출 계약을 성사시킨 한미약품을 비롯, 상위 제약사들의 기술수출료 수취로 인해 다시한번 제약/바이오주가 들썩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국 내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화장품 업종도 올해도 큰 도약을 시도할 것으로 점쳐진다. 특히 중국 내 생산/유통 시스템을 구축한 업체의 경우 차별화된 흐름이 예상되는 만큼, 관련주의 동향에 관심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
해당 업종에서 신년 투자 기회를 포착했다면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도 좋다.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을 찾았는데 투자금 부족으로 바라만보고 있는 상황이라면 스탁론을 활용, 적극적인 매입에 나서는 것도 고려할만한 전략이다. 또한 스탁론은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한 투자자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특히 증권사 미수 신용 이용자들이 스탁론으로 바꿔 타는 게 가능한 이유는 스탁론에서 요구하는 담보비율이 증권사보다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쓰고 있더라도 추가로 담보를 제공하거나 주식을 매도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설명이다.
미수나 신용을 이용했다가 뜻하지 않게 반대매매 위험에 처하더라도 언제든 안심하고 스탁론으로 갈아탄 뒤, 주식을 좀 더 오래 보유하면서 반등 기회를 기다리거나 추가로 매입하면 된다.
◈ M스탁론, 연 2.6%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상환 가능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을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증권사 미수 신용을 대신 상환할 수도 있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용금리는 연 2.6% 수준에 불과하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매력이다.
5백만 투자자에게 프리미엄 증권정보를 제공하는 MK에서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함께 운영 중인 〈M 스탁론〉은 신용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상담은 물론 스탁론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라도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다. 〈M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M 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은 종목은 한일네트웍스, 씨트리, 한컴시큐어, 일진머티리얼즈, 내츄럴엔도텍, 콤텍시스템, 바른전자, 피앤이솔루션,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다믈멀티미디어 등이다.
◆ M스탁론은?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매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