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2015 소비자중심경영 컨퍼런스’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에 소비자를 중심으로 두고 개선방안을 내놓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2년마다 한 번씩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이번 인증으로 교보생명은 2007년 첫 인증을 따낸 이후 10년 연속 소비자중심 경영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CCM 인증을 5회 연속으로 받은 기업은 교보생명 등 6개사 뿐이라고
교보생명은 혁신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차별화된 유지서비스를 통해 다방면에서 실질적인 CCM 성과를 낸 점을 주목받았다. 고객보호담당임원을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두고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을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장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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