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가 전화 한 통화로'햇살론'이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 11월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은 소비자들이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없이 전용 대표번호(1661-9300)를 통해 대출가능여부와 대출한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재직기간과 4대보험 가입여부, 연소득, 사업장 보유 여부, 개인파산·신용회복 여부 등을 설명하면 햇살론 이용한도를 바로 알려준다.
예를들어 연봉이 3000만원인 4년차 직장인이라면 4000만원선에서 신용등급 등에 따라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다. 상담 후 전담 직원이 전화를 걸어 세부적인 대출 과정이 진행된다. 또 웰컴저축은행은 직원들이 직접 소비자에게 찾아가 각종 서류처리를 돕는'찾아가는서비스'도 도입했다.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 보증을 통한 정부 서민전용대출이다. 고금리를 부담하고 있는 저신용 금융소비자들이 10%대 중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다. 개인뿐만 아니라 사업자에 대해서도 대출이 가능하다. 다만 정부보증상품인데도 이용을 위해서 소비자들이 직접 취급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등 절차가 번거로워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햇살론을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 가운데서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welcomesbdirect.co.kr/sunshineloan)에서도 할 수 있다.
[김효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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