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는 07월 01일(11:09) '레이더M'에 보도 된 기사입니다]
레이더M 기사 더보기>>>
한라비스테온공조가 미국 자동차 부품회사 쿠퍼스탠다드 오토모티브의 열관리 및 배기사업을 인수한다.
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한라비스테온공조는 쿠퍼스탠다드 오토모티브의 차량용 열관리 및 배기사업 사업부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인수대상은 토지 및 건물을 제외한 생산라인과 재고자산, 특허 및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핵심인력 고용계약 등이다. 인수금액은 4600만달러(약 465억원)로 실사 결과에 따라 조정될 예정이다.
인수대상 사업부는 자동차 연비 효율을 높이고 배기가스를 줄이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 측은 "친환경, 고효율 차량용 열에너지 관리 시스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수를 결정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시스템 공급자 지위를 강화하고 쿠퍼스탠다드가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고객망을 바탕으로 고객 다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라비스테온은 인수 절차가 마무리되는대로 북미, 독일, 프랑스, 체코에 소재하는 인수 자산을 지역 거점으로 이전시킬 계획이다.
한라비스테온공조는 주문자생산방식(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공기조절장치 전문 제조업체다. 주요제품은 자동차용 에어컨 시스템과 히터, 압축기다. 지난해 기준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조1900억원과 363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2.1%와 17.4%가 증가했다.
[이용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