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골프존에 대해 플랫폼 사업자로 진화 중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6000원을 신규로 제시했다.
배석준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24일 "골프존은 국내 골프산업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 확보하고 있다"며 "국내 골프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골프존 회원이고 스크린 골프를 통해 골프 입문하는 골퍼도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골프존닷컴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은 이미 SBS 골프 홈페이지의 3배 수준"이라며 "골프존을 단순 스크린 골프 사업자에서 종합 골프 사업자로 인식하는 경향 강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골프존은 쌓이는 현금과 높은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골프산업 내 다양한 밸류체인(골프용품유통, 연습용기계(GDR) 렌탈서비스, 퍼블릭골프장 운영 등)으로 사업 확대 중"이라며 "골프존닷컴의 포털화, 골프존 아이디와 마일리지 통합작업이 진행 중에 있어 골프존이 보유한 140만명 회원은
배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하드웨어 신규판매 중단과 스크린골프 시장 포화 등으로 골프존에 대한 우려가 커졌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동사의 종합 골프 사업자로의 변화가 더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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