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이주영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은 '셀트리온'의 미래 가치 분석해달라.
【 최영동 】
전일 금융당국의 셀트리온의 주가조작 혐의 발표에 따른 급락세를 이겨내는 모습이다. 전일자 하한가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반등세가 전개된 상황이다. 자사주 매입 및 무상증자를 하는 과정에서 미리 주식을 사들여 부당 이득을 취했다는 발표를 하였으나 당사는 즉각적인 대응을 통한 주가 안정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일단은 시가 총액 1위의 흐름이 나왔다고 보인다.
현재로서는 당사자 간 결론이 아직 미뤄져 있는 상태이니 만큼 최종 결론을 지켜보아야 할 상황이라는 판단이다. 이 사안을 통한 주가 변동성은 언제든 상존해 있는 만큼 현 구간은 횡보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또한 사업적 측면으로 넘어가보면 여전히 유럽의 램시마 판매 승인과 미국에 이어 램시마의 원물질 판매규모로는 2위인 일본에서의 판매 신청이 들어가 있는 큰 호재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이 아닌 변동성 수반을 가져오고 있는 상황은 다소 안타까움을 자아낼 수 있다. 그러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가능성과 그에 따른 추가적인 글로벌 신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할 수 있는 만큼 어느 바이오 종목보다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는 판단이다.
또한 아직 본격적인 매각 작업이 진행되지 않는 등 동사를 둘러싼 다양한 주가를 움직일 요인들이 명확하지 않은 구간이라는 점은 동사의 주가 상승을 끌어올리기보다는 변동성을 수반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인다.
차트 상으로 살펴보면, 차트의 변동성이 심화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단기적인 시각의 접근보다는 보다 다양한 소스를 통한 주가 흐름의 예측과 중장기적인 시각이 필요한 시점이다. 기술적 부분인 부분 역시 직접 급락 이후 바닥권에서의 지지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가격대인 47,700원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 구간의 지지 여부가 필요하며, 현 구간은 지속적인 주가 관찰과 수사 진행 방향 동사의 영업적, 영업외적 요인들
동사를 둘러싸고 있는 영업외적 요인들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동사가 가지고 있는 성장성이 주가에 부양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인다. 단기적 관점보다는 오히려 중장기적 관점을 지켜봐야 하겠다. 직전 고점에 대한 상승 흐름, 하반기 바이오 업종의 대장주로 나설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으로 체크해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