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이주영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오늘의 종목 '아모레퍼시픽'이다. 최근 화장품 관련주들 분위기 좋지 못한 상황이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반등 보이다가 조정 받는 모습인데 '아모레퍼시픽'의 미래가치 분석해 달라.
【 최영동 】
최근 화장품 업종의 전반적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한 상황에서 동사 역시 동일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해외시장의 더딘 성장을 감안한 역신장이 주가 하락의 주된 요인이었다.
하지만 동사는 이러한 이슈를 겪는 과정에서 2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현재 동사는 하방경직성을 보여주며 860,000원 대의 움직임을 보이면서 매력적인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는 모습이다.
추가적인 상승 모멘텀들을 찾아본다면 국내 영업이익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전년 영업이익률이 4.3%를 보였지만 소비심리 회복이 진행된다면 글로벌 기업 간의 밸류에이션 평가 시 저평가 구간이라고 볼 수 있다.
적정 수준의 PER을 본다면 현재 20배 미만에서의 주가는 매력적인 가격대라는 판단이다. 다만 앞서 언급했던 국내 소비심리 회복이 요한 상태에서의 주가 흐름은 당분간 850,000원과 900,000원대의 박스권 형태의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인다.
단기 다중 바닥을 형성하고 돌파되는 시점을 매수 관점으로 잡아볼 수 있는 상황이다. 트레이딩 관점을 가지고 있는 개인투자자는 박스권 하단에 대한 매수 관점, 박스권 상단에 도달하면
'아모레퍼시픽' 흐름이 어렵게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바닥을 그리고 있다는 점은 추후 경기 회복과 더불어 화장품 업종의 상승 흐름이 이어진다고 하게 되면 높은 상승률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수 있는 종목이라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