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은 '리홈쿠첸'이다.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금일 역시 긍정적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미래 가치 분석 해달라.
【 최영동 】
전기밥솥으로 유명한 '리홈쿠첸'의 최근 주가 상승이 예사롭지 않다. 최근 자회사 합병 소식과 함께 급등하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특이사항으로 볼 수 있겠다.
실적에 기인한 상승이니만큼 긍정적인 측면이 존재한다고 봐야 하겠다. 그러나 최근 단기간 상승폭이 컸던 만큼 기술적 부담감을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가 가장 관건으로 대두되는 바이다.
실적 측면을 점검해본다면, 일단 '리홈쿠첸'은 실적이 바탕이 되어 올라가고 있는 대표적 종목이기 때문에, 분기 실적 역시 개선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올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895억 원, 62억 원을 기록함으로써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 34%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발표될 2분기 실적 역시 굉장히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그러한 기대감이 상승흐름에 반영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PER 자체에 대한 내용으로도 접근해야 하는데 과거에 8~9배 정도에서 거래가 되었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14배까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 부담감이 수반되는 상황이다.
최근 1개월 간, 3,500원이었던 주가가 7,000원 대까지 상승 흐름이 나타났기 때문에 거의 100%의 상승을 보여주었다.
금일 모습을 보게 되면 역 비석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상승 이후에 음봉으로 전환되고 있다. 아직까지는 거래량이 크게 터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완성이 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겠지만, 캔들에 대한 모습을 확인하면 단기조정의 가능성도 열어두어야 한다.
5일선과 20일선에 대한 이격 자체, 캔들과 5일선의 이격 자체가 어느 정도 과열권에 진입을 했다고 보였기 때문에 현재 진입을 하려는 투자자들은 조정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정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기술적 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구간이 분명히 나올 수밖에 없으므로 일시적인 차익 실현을 해서 재접근을 제안할 수 있겠다.
동사의 성장성 같은 경우 중국 시장에 대한 모멘텀, 러시아 등의 신 시장에 열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기술적 조정 이후에 추가적 상승의 가능성까지 열어놓을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