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식 대화방 '생톡'(생생한 주식토크)의 25일자 키워드는 '국내GDP'와 'SK하이닉스'였습니다.
생톡에서는 이날 오전 발표된 국내 GDP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경제 성장률은 1.1%를 기록해 지난 2011년 2분기 이후 처음 0%대에서 벗어났습니다.
이에 대해 생톡인 'GDP 1%, 호재겠죠?'라며 질문했습니다.
이지한 전문가는 "우리 시장은 전통적으로 주요 지표가 발표돼도 시장에 주는 영향력은 제한됐다"며 "시장은 크게 호재로 받아들이지는 못하는 모습"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날 코스피는 외국인의 매수세 속에서도 개인과 기관의 차익실현 매물로 인해 전거래일대비 0.13% 하락한 1909.61p로 장을 마쳤습니다.
한편 이날 발표된 SK하이닉스의 실적이 사상최대치로 나오며 시장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2분기 PC용 D램의 가격 상승 등에 힘입어 창사 이후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올린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액은 3조 9,326억 원, 영업이익 1조1,136억 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률은 28%를 나타냈습니다.
이에따라 생톡인 '리차드'는 "SK하이닉스 매수 관점 부탁합니다"라며 질문을 올렸습니다.
김용환 전문가는 "
하지만 이지한 전문가는 "SK하이닉스의 실적 호재는 이미 반영돼 올해 충분히 상승했다"며 "당장 접근하는 것 보다는 앞으로의 흐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이날 SK하이닉스는 전 거래일대비 0.18% 오른 28,6000원에 장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