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 대표적 비철금속주인 ‘고려아연’인데요. 최근 다소 어려운 주가 흐름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죠. 그렇다면 최영동 전문가, 향후 전망은 어떨까요?
【 최영동 】
네, 동사는 대표적인 비철금속주로서 최근 환율과 원자재 가격 흐름에 많은 영향을 받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시장이 어닝시즌에 진입한 이후, 실적에 대한 우려감까지 반영되고 있는데요. 원화강세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구매비용증가, 또 원자재 구매시점과 결재간의 시차 등에 lagging효과로 인한 원가상승 부담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과거 보여주었던 급반등을 예측하기 보다는 점진적 상승세를 보여줄 가능성에 무게를 둘 수 있을 텐데요. 첫 번째, 지금과 같은 환율의 급락은 어느 정도 마무리 될 가능성이 제한적이다, 라는 점이고, 두 번째, 경기회복에 따른 주요 비철금속의 가격 상승은 일정수준 진행될 것이다, 라는 점에서 현재 대외변수에 의한 급격한 주가 변화의 마무리 국면에 진입할 수 있는 시점이라는 판단입니다.
【 앵커멘트 】
‘고려아연’의 현재 주가는 2012년도 수준까지 하락한 상태인데요. 다음 차트를 통해 분석해주시죠.
【 최영동 】
네, 차트를 보시게 되면 2012년 10월 500,000원대를 최고점으로 단기 역배열 구간에 진입해 있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2012년 급등 이전 수준인 30만 원대의 주가수준까지 하락한 상
큰 배열에서의 주요라인과 매물대가 형성되어 있는 구간임을 고려한다면 단기 다중바닥 형성할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구간인데요. 또한 주봉상 120주선을 기점으로 추세선을 형성한 만큼, 지지선으로서 역할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시점이라는 판단입니다.
【 앵커멘트 】
네, ‘고려아연’ 미래분석 해봤습니다. 최영동 전문가, 오늘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