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2부 (오후 1시~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정진교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 '삼성정밀화학'인데요. 정진교 전문가는 어떻게 보십니까?
【 정진교 】
'삼성정밀화학' 같은 경우는 실적이 줄어드는 것과 같은 문제는 크게 발생되지 않았는데요. 일단 주력 사업을 하고 있는 염소, 셀룰로스 부분 수요 부진이 우려가 된다, 라는 기사들도 리포트를 통해 나오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으로 본다면 2013년 증설로 인해 실적우려와 대비해서는 그래도 성장성이 가시화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 기업의 주가 흐름을 보게 되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주가가 오를 것인지 내릴 것인지가 가장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지금 주봉상 차트를 보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주가가 많이 올라서 2011년 11월 7일에 주가가 높게 형성이 되었습니다. 주가 조정을 계속 보였고요, 그리고 다시 한차례 반등이 나와 주고, 또 다시 조정과 반등이 나와 주었는데요. 이 장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는 좀 지켜봐야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30,000원대까진 추가적인 조정이 나올 수밖에 없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조정 흐름, 그러니까 30,000원대 초반, 33,000원까지 조정을 보이면서 벨류에이션 상으로 저평가된 상황을 보여야 시장 참여자들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싶은 욕망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당장 시점에서는 삼성정밀화학이 매력적으로 보인다기 보다는 이미 가지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지켜보시는 게 좋겠다는 설명 드리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목표가 얼마로 짚어주셨죠?
【 정진교 】
네, 목표가는 굳이 제가 말씀드리지는 않았고요. 30,000원대까지 빠졌으면 좋겠다, 라는 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30,000원대로 빠져서 기술적 흐름이 안정적으로 매수할 수 있는 가격대가 온다, 라면 벨류에이션 상으로도 어느 정도 매력적 이여야 하겠죠. 물건을 살 때 싸게 사면 더더욱 좋지 않겠습니까. 싸게 샀다가 비싸게 팔고 싶은 것이
【 앵커멘트 】
네, 지금까지 함께 해주신 정진교 전문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