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매경미디어그룹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매경미디어센터에서는 인증서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장남식 기자입니다.
【 기자 】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업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100대 프랜차이즈'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하기 위해서입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지난해부터 우후죽순으로 쏟아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옥석을 가리고 한국프랜차이즈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매년 상위 브랜드 100개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올해 '100대 프랜차이즈'에는 외식 업종을 비롯해 뷰티 업종, 교육 업종 등 다양한 업종의 업체들이 선정됐습니다.
▶ 인터뷰 : 조윤호 / 얼짱몸짱 상무
- "저희는 뷰티업종인데요. 피부관리 프랜차이즈 업종입니다. 앞으로 한국 프랜차이즈가 서비업쪽으로 더욱 더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이듭니다. "
이 자리에 참석한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들은 프랜차이즈의 질적 성장을 위해 상생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 인터뷰 : 이명훈 / 오니기리와이규동 회장
- "우리 프랜차이즈 산업이 지금 현재, 한국의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10% 넘어요. GDP대비. 저희도 저희 역할을 충분히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생을 하는데 있어서 힘이 되야되지 않을까…"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도 프랜차이즈업계의 발전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조동민 /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 "우리가 아무래도 일자리 창출과 자영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동반 상생의 관점에서 프랜차이즈 정책을 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대한민국 산업의 핵심 동력으로 떠오른 프랜차이즈 업계가 질적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내길 기대해봅니다.
M머니 장남식입니다.[jns100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