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전자상거래로 계약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은 전자신용인증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이크레더블'을 소개합니다."
이크레더블은 2001년 회사 설립 이후 전자상거래에 초점만을 맞춰 국내최초로 기업과 기업관의 신용인증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입니다.
▶ 인터뷰 :박찬성 이크레더블 대표
- "2001년에 설립되어서 저희들이 국내 4백여 개의 대기업이 저희 회사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데, 그 서비스 내용은 약 4만여 개 협력업체에 대한 평가를 통해서 중요한 동반자를 찾도록 함으로써 상생에 이바지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
신용인증서비스란 협력업체에 대한 재무상태를 분석해 신용능력정보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크레더블의 신용인증서비스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중소기업 간 거래의 핵심 역할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협력업체와 대기업 간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고, 기업의 부도 등으로 인한 피해를 줄 일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크레더블의 신용인증서비스를 이용한 기업은 400여 대기업과 40,000개 중소기업.
이렇게 많은 기업이 이크레더블의 신용인증서비스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인터뷰 : 손영하 / 이크레더블 B/D 본부장
- "대기업들이 전자상거래를 많이 사용하면서 또 관리력을 향상하기 위해서 EIP, 조달시스템, 협력사 관리 시스템에 투자를 많이 했습니다. 그러면서 전자상거래를 중소기업 대기업이 사용하게 되는데, 그러한 점을 지원하기 위해서 기업정보, 신용정보 판단을 도와줄 수 있는...
이크레더블의 매출을 살펴보면 안정적인 흐름과 고수익을 위한 기반실현이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수익은 연평균 20% 이상, 영업이익은 30% 이상 성장이 지속되며, 지난해 매출액은 122억 원, 영업이익 44억 원, 당기순이익 3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분기 영업이익은 28억 원으로 전년대비 16.7%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52억 원, 당기순이익 23억 원으로 각각 21% 늘었습니다.
올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4%, 영업이익은 10%의 상승을 기대합니다.
▶ 스탠딩 : 정혜림 / 리포터
- "이크레더블은 국내 대기업이 진출한 중국, 인도에도 신용인증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용인증서비스 해외 매출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의 진출을 위해 국어, 영어, 중문의 전자문서와 DB(데이터베이스)를 구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의 필요를 바탕으로 기존과는 다른 신용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였습니다.
▶ 인터뷰 : 이지연 / 이크레더블 실장
- "경쟁사와 다르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부분은 신용이나 정보 이러한 부분이 중심이었다고 한다면 저희는 거래하는 데 있어 필요로 하는 실적과 거래처 관리에 대한 모든 것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WIDUSPOOL은 지난 9월 지난 9월 이크레더블이 금융위원회로부터 승인받은 신용조회업 면허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졌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매출 협력업체를 ~ 구현한 것입니다.)
▶ 인터뷰 : 박찬성 / 이크레더블 대표
- "저희는 전자신용인증 업계 일인자입니다. 국내 일인자입니다. 지금까지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이제는 국제적으로 도약해서 저희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인도와 중국에 보급해서 확고한 자리를 확보한 후에 동남아 각 지역으로 보급을 확대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
▶ 스탠딩 : 정혜림 / 리포터
- "차별화, 시장성, 서비스 확대력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는 이크레더블. WIDUSPOOL 서비스를 통해 국내 우수한 중소기업과 해외 다국적기업을 연계하는 글로벌 연결 역할이 기대됩니다. MBN 정혜림 리포터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