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f7ac1\'>[MBN리치v class="ie10browser_wrapper" id="ie10browser_wrapper" style="display:none;">
VOD 시청 안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종료에 따라
현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멘트 】
C조와 D조 조별리그가 막을 내리면서 8강전 윤곽도 어느 정도 잡혔는데요.
16강전에서 우루과이를 잡는다면, 8강전 대진도 나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통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사상 첫 원정 16강에 진출한 우리 대표팀.
지금 기세라면 우루과이를 꺾고 8강 진입도 충분히 노려볼만한 분위깁니다.
다소 이른 감이 있지만, 우리 대표팀이 8강에 진출하면 어떤 상대를 만날까.
월드컵 토너먼트 일정에 따르면 우리는 C조 1위와 D조 2위 가운데 한 팀을 8강에서 만나게 됩니다.
C조에서는 극적으로 승리를 거둔 미국이 조 1위를 차지했고, D조에서는 검은 별 가나가 독일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결국, 미국과 가나의 대결에서 승리한 팀이 우리의 예비 8강 상대가 됩니다.
공교롭게 C조와 D조에서 역시 16강에 오른 독일과 잉글랜드는 쏙쏙 피했습니다.
피파랭킹 14위와 32위에 위치한 미국과 가나가 6위 독일과 8위 잉글랜드와 비교해 객관적으로 수월한 상대인 것도 사실입니다.
2002년 월드컵 당시, 세계의 강호 이탈리아와 스페인을 물리치며 4강의 위업을 달성했던 대한민국.
지금 같은 대진운이라면 지난 4강의 기적도 불가능해 보이진 않습니다.
MBN뉴스 박통일입니다. [ tong1@mk.co.kr ]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