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축구황제 음바페가 이적료 0원에 스타군단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습니다.
음바페는 어린 시절 레알 마드리드 훈련복을 입고 호날두와 찍었던 사진을 SNS에 올리며 "꿈이 이뤄졌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규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 베르나베우가 '차세대 축구 황제' 음바페를 반기는 인파로 가득합니다.
세계 최고 공격수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이 마침내 확정됐습니다.
▶ 인터뷰 : 이드리고 / 레알 마드리드 팬
- "음바페는 최고의 선수고, 최고의 선수는 레알 마드리드에 있어야 해요. 그를 두 팔 벌려 환영해요."
시장 가치가 무려 2,700억 원에 달하는 음바페의 이적료는 0원.
전 소속팀 파리 생제르망과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선수를 이적료 한 푼 들이지 않고 영입한 겁니다.
음바페가 지난 시즌 파리에서 받던 연봉의 5분의 1 수준만 받는 대폭 삭감까지 받아들이며 이적을 택한 건 자신의 꿈 때문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레알을 '꿈의 클럽'이라고 밝힌 음바페는 SNS에 자신의 우상 호날두와 찍은 사진을 올리며 "꿈이 이루어졌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고,
호날두는 직접 응원 댓글을 남기며 화답했습니다.
음바페의 합류로 레알은 스타플레이어들로 구성된 초호화 라인업 '갈락티코 3기' 구성을 마쳤습니다.
▶ 인터뷰 : 벨링엄 / 레알 마드리드
- "음바페 같은 선수가 팀에 합류하는 건 놀라운 일이죠. 그는 우리 팀을 더 높은 레벨로 끌어올릴 거예요."
세계 최고 구단에 합류한 최고의 공격수 음바페가 자신의 오랜 염원인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이규연입니다. [opiniyeon@mbn.co.kr]
영상편집 : 오광환
그래픽 : 전성현
출처 : 유튜브 'Real Madrid', 'TNT S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