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기업 지원 활성화 위해 기업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3-12-11 18:05 l 최종수정 2023-12-11 18:05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현장 방문 사진. 가운데 정병길 (주)제이디오 대표, 오른쪽 조현재 이사장.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현장 방문 사진. 가운데 정병길 (주)제이디오 대표, 오른쪽 조현재 이사장.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지난 11일(금) 경기도 안양시의 ㈜제이디오를 방문해 스포츠 기업 현장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제이디오는 미니멀 캠핑을 기반으로 캠핑용품 제조, 유통 및 전문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공단의 스포츠 선도기업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돼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제이디오의 정병길 대표는 "해외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인 ‘프로판 히터’ 개발이 완료되고 중국, 대만 등과 수출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여가생활 패턴 변화에 따른 캠핑시장 수요 감소 및 국내 성장세 둔화에 따른 애로사항을 전달해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 확대를 건의했습니다.

조현재 이사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개발과 해외

수출을 적극 추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며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해결 방안을 강구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공단은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스포츠산업 선도기업을 선발해 사업 고도화, 해외시장 개척 등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최형규 기자 choibro@mk.co.kr ]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