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랙컴뱃은 지난 여름 일산 킨텍스에서 격투기 대회와 힙합 페스티벌이 결합된 '블랙코마 페스티벌'을 개최하면서 2-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종합격투기 단체입니다.
올해만 벌써 국내에서 4회, 해외에서 1회 등 총 5번의 대규모 넘버링 대회를 개최한 블랙컴뱃은 지난 9월 도쿄에서 개최된 DEEP과의 한일 격투 대항전을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이후 오는 11월 18일 올해 마지막 넘버링 이벤트를 약 8,000명의 관객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블랙컴뱃09'의 부제는 'OLDBOYS'로, 복수와 재도약을 꿈꾸는 파이터들간 매치업으로 꾸려질 예정이며, 미국, 일본 등 해외 선수들도 다수 참가해 블랙컴뱃 넘버링 대회 최초로 국제적인 무대가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 |
블랙컴뱃의 대표 검정은 "격투기 대회는 더 이상 그들 만의 스포츠가 아닌 다양한 연령층에서 모두가 한 데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어야 한다"며 팬 중점적인 대회사가 되겠다는 기획 의도를 전했습니다.
'블랙컴뱃09 OLDBOYS'의 예고편 영상이 지난 1일, 블랙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고 고교천왕 준우승자 '춘천대장' 지혁민이 영상에 처음으로 등장하면서 그와 붙게 될 상대가 누구인지 등 국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헌터' 박종헌 선수와 '바이퍼' 김성웅 선수가 출연하면서 블랙컴뱃 넘버링 대회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한편, 오는 11월 둘째 주부터 약 2주간 티켓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V
[감민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