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체육진흥공단 대국민 스포츠활동 장려 캠페인.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제61회 ‘스포츠주간(매년 4월 마지막주)'을 기념해 대국민 스포츠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공익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지난 3월 시행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라 국민들의 스포츠 활동 장려를 통해 일상 회복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캠페인 주제는 일상생활 속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국민들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자는 의미의 ‘당신의 스포츠를 보여주세요’입니다.
공단은 캠페인과 연계해 지속적인 ESG 경영 동참을 위한 기부 행사도 병행해 추진합니다. 캠페인을 본 국민들이 스포츠 활동 모습을 SNS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당스보, #스포츠주간)하면 1건당 1천 원을 적립해 스포츠 소외계층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세리 (전)감독이 대국민 스포츠 활동 장려 차원에서 무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조현재 이사장은 “본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국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가 다시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들이 보다 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과 다양한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
캠페인은 오늘(17일)부터 29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KBS 1·2 TV와 공단 및 문화체육관광부 등 유튜브 채널에서 송출될 예정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와 인스타그램(kspo.tige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형규 기자 choibro@mk.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