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카메룬과 평가전 때 손흥민(오른쪽)과 이강인. / 사진 = 연합뉴스 |
안면 부상을 당한 손흥민(토트넘)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합니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오늘(12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컨벤션홀에서 카타르 월드컵 출전 명단을 발표하며 손흥민의 이름을 포함했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2014년 브라질, 2018년 러시아 대회에 이어 3번째 월드컵 도전을 하게 됐습니다.
다만, 지난 2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스(UCL) 경기에서 안와 골절상을 입은 손흥민이 월드컵에서 제기량을 보여줄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손흥민은 지난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처음으로 근황을 전했는데, 얼굴 보호대를 쓰고서라도 직접 월드컵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바 있습니다.
↑ 파울루 벤투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2일 오후 서울 광화문 교보빌딩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서는 대표팀 최종 명단을 발표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
지난 9월 평가전 때 대표팀에 뽑히고도 단 1분도 필드에 나가지 못하는 등 그동안 벤투 감독으로부터 외면 받았던 '골든보이' 이강인(마요르카)도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최종 명단을 확정한 대표팀은 오는 14일 오전 0시 25분 인천공항을 통해 결전지인 카타르로 떠납니다.
선수들은 베이스캠프로 이동해 오는 24일 열리는 우루과이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 대비할 계획입니다.
▲공격수 = 조규성(전북) 황의조(올림피아코스)
▲미드필더 =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
▲수비수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홍철(대구) 윤종규(서울) 김진수(전북) 김문환(전북)
▲골키퍼 =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