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레이스는 상대 팀의 지구 우승 확정 잔치를 지켜봐야했다.
탬파베이는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피터스버그의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홈경기 0-4로 졌다.
이날 패배로 탬파베이는 82승 65패에 머물렀다. 반대로 휴스턴은 97승 51패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 서부 지구 1위를 확정했다.
![]() |
↑ 휴스턴은 지구 우승을 확정했다. 사진(美 세인트 피터스버그)=ⓒAFPBBNews = News1 |
탬파베이의 최지만은 선발 제외됐고 교체 출전도 없었다. 이날 탬파베이는 교체없이 9명의 선발 타자가 끝까지 경기했다.
탬파베이는 1회 선두타자 호세 알투베에게 리드오프 홈런을 허용한 이후 줄곧 끌려다녔다. 1회와 4회 득점권에 주자가 나갔으나 불러들이지 못했다.
6회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무사 1, 2루에서 요단 알바레즈에게 우전 안타, 알렉스 브레그먼에게 2루타를 허용하며 3점을 추가로 내줬다.
탬파베이 선발 드루 라스무센은 6이닝 6피안타 1피홈런 1볼넷 3탈삼진 4실점 기록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휴스턴은 선발 루이스 가르시아가 5이닝 2피안타 4볼넷 4탈삼진 무실점 기록한데 이어 신인 헌터 브라운이 마운드를 이어받아 3이닝을 소화했다.
[알링턴(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