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총재 허구연)가 조인혁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으로 각종 굿즈를 제작한다. 오는 30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KBO의 올드 로고와 캐릭터, 그리고 캐치프레이즈를 모티브로 제작된 조인혁 작가의 일러스트는 기존 KBO에서 제작된 디자인과는 다르게 MZ 세대를 겨냥한 젊은 이미지와 올드 이미지를 동시에 표현한 뉴트로가 특징이다.
이러한 뉴트로 감성을 담아 제작한 굿즈들은 티셔츠와 볼캡, 토트백, 맥주컵 세트, 맥주(음료) 트레이, 피크닉 매트, 러기지택, 인센스 홀더, 일회용 카메라 등 40년 동안 일상 속에 스며든 KBO 리그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일상적인 제품들로 구성했다.
↑ KBO와 조인혁 작가가 손을 잡았다. 사진=KBO 제공 |
KBO는 판매되는 굿즈 외에도 방문객의 인증과 참여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KBO 인스타그램(공식, 팝업) 팔로우 시 뽑기 기회가 주어지며, 뱃지 또는 사탕 중 랜덤으로 선물이 증정된다.
또한 방문 인증 사진을 개인 계정에 업로드할 경우 셀프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인 '포토매틱'의 무료
30일부터 7월 10일(일)까지 MZ 세대들의 핫플레이스인 성수동 '카페 포제'에서 진행되는 KBO 팝업 스토어 ‘SLIDING TO YOUR LIFE’에서 판매되는 굿즈의 수익금은 기부자명 'KBO 리그 팬 일동'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정원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