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축구 전문가들이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 선수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였는데, 축구 인공지능 AI는 손흥민을 최고로 꼽았습니다.
해당 축구 AI는 국내 기업이 개발한 건데, 독창적인 기술이 전 세계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AI 앵커가 전해 드립니다.
【 기자 】
축구 인공지능 AI가 손흥민 중계 영상을 보고 32개 프로그램 코드를 통해 다양한 움직임과 패스, 슈팅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합니다.
AI는 이런 방법으로 득점 패턴과 루트 등 각종 데이터를 화면에 즉시 구현합니다.
한 경기에 수십 명이 달라붙어 일일이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산출하는 관련 거대 기업들은 꿈도 꾸지 못하는 자동 신기술입니다.
▶ 인터뷰 : 장수진 / 에임브로드 대표
- "축구 AI가 만들어낸 데이터가 경기당 한 팀에 1,000개 정도 나옵니다. 스마트폰에 그 데이터를 전달하는데 1초 만에 전달할 수 있게 됐고."
축구 AI는 이런 방식으로 실시간 선수 평점도 매기는데, 토트넘의 손흥민을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전체 평점 1위(8.30/살라흐 8.17/데브라위너 8.12)로 평가했습니다.
AI도 손흥민을 최고라고 말하는 거죠.
국내 업체의 독창적인 기술인 축구 AI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팬들에게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가상·증강 현실 AR,
지난 달 블룸버그 등 외신에도 소개되고, 스페인 라 리가 진출도 눈앞에 둔 축구 AI.
손흥민이 세계 최고 활약을 펼치는 가운데, 국내 기술 또한 세계 최고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AI 앵커였습니다.
현장취재 : 국영호 기자
영상취재 : 배병민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