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포츠홀덤협회 산하 스포츠홀덤평생교육원에서 전문 딜러와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
KSHA대한스포츠홀덤협회는 “지난 10~12일까지 성남밀리토피아 홀덤 라이브센터에서 열린 협회 주최 'J88PT 코리아 대회'를 마무리하고, 전문 딜러 양성을 위해 협회 산하 스포츠홀덤평생교육원에서 2주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홀덤협회는 오는 13일부터 24일(금)까지 2023년도 홀덤아카데미 교육생 20명을 선발해 스포츠홀덤지도자, 스포츠홀덤딜러1급 등 전문 과정을 2주 무료 교육한다고 전했다. 대한스포츠홀덤협회는 작년 7월 문화관광체육부, 문화재청에서 비영리 체육법인 설립 인가를 받고 서울시로부터 공식 협회 허가를 받은 국내 첫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스포츠홀덤딜러1급, 스포츠홀덤지도자 통합 교육을 진행하며 평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주말반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의와 실습을 병행한다. 최종 실습자는 국내 홀덤전용경기장에서 특별 교육실습을 진행하고 취업을 연계한다.
홀덤평생교육원은 수료생들의 진로, 취업에도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지난 1기 수료생들은 홀덤전용경기장, 홀덤토너먼트경기장 취업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2주 무료 교육 후 이어 4주 수료자들은 100% 취업 연계와 프리랜서 활동을 지원한다.
협회는 강원도 원주시체육회의 스포츠홀덤협회 준회원 승인과 대한직장인체육회, 세계체육연맹 한국위원회(타피사 TAFISA) 등 가입된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홀덤 공식 협회다. 또 국제포커연맹, 국제경기연맹연합회에 가입 등재 됐다.
홀덤평생교육원(아카데미)은 대한스포츠홀덤협회 산하 교육원이다. 국·내외 경험이 풍부한 홀덤 전문 강사와 홀덤 프로가 교육을 담당한다. 또 스포츠홀덤TD(홀덤 심판)가 특별 프로그램과 홀덤전용경기장에서 실전 실습을 진행해 전문가 양성 교육 기관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대한스포츠홀덤협회 관계자는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