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 킨 "믿을 수 없다…어떤 팀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선수"
![]() |
↑ 아일랜드 국가대표 시절의 로비 킨 / 사진=연합뉴스 |
토트넘의 레전드 로비 킨(아일랜드)이 손흥민이 잉글랜드축구선수협회(PFA) 올해의 팀 시상에서 잇달아 제외된 것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로비 킨은 10일(현지시간) 영국 토크스포츠를 통해 손흥민이 PFA 올해의 선수 후보에 제외된 것에 이어 PFA 올해의 팀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한 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전했습니다.
앞서 로비 킨은 2002-03시즌 토트넘에 합류한 이후 토트넘에서 9시즌 동안 활약하며 팀을 대표하는 공격수로 활약했습니다. 로비 킨은 토트넘 소속으로 프리미어리그 238경기에 출전해 91골을 터트리는 맹활약을 펼친 전설적인 선수입니다.
그는 "손흥민이 올해의 선수 후보에 포함되지 못한 것은 충격적이다. 누가 선정했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그들 스스로를 잘 봐야 한다"며 "손흥민은 득점왕이었다. 살라와 같은 득점을 기록했고 페널티킥 득점이 없었다. 올해의 선수 후보에 포함되지 못한 것은 믿을 수 없다"는 뜻을 나타냈습니다.
![]() |
↑ 득점왕 손흥민. / 사진=연합뉴스 |
이어 "손흥민은 득점을 물론 팀에 에너지와 어시스트를 가져다주는 선수이자 항상 웃으면서 경기를 치른다. 나에게 있어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과소평가된 선수다. 손흥민은 전세계 어떤 팀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선수"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3골을 터트려 아시아 선수로는 사상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등극했습니다. 손흥민은 올 시즌 종료 후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선정한 올해의 선수 후보 8인에 포함됐고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선정한 올해의 팀에도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은 PFA가 선정한 올해의 선수 후보 6인에는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또한 PFA가 10일 발표한 올해의 팀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해 영국 현지에서도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PFA는 올해의 팀 공격수에 손흥민을 제외한 대신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살라, 마네(이상 리버풀)를 올해의 팀 공격수에 포함시켰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