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ports는 29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수원특례시와 함께 하는 kt sports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는 수원시, 수원시 자원봉사센터, 아이쿱 생협, 트래쉬버스터즈, 수원시 소상공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세계적인 추세로 자리 잡고 있는 ESG 경영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을 포함한 투명 경영을 의미한다. kt sports는 ESG 경영 선포로 환경 보호, 지역 상생, Fair Play 등에 앞장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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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sports가 수원특례시와 함께 하는 ESG 경영을 본격화한다. 사진=kt sports 제공 |
또한, 아이쿱생협과 함께 Pet병 생수 대신 종이팩 심층수 자연드림 기픈물을 선수와 팬, 기자 및 구단관계자에게 제공하여 경기장 내 플라스틱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중의 참여를 유도하고, 폐플라스틱으로 리사이클을 추진하는 등 그린 위즈파크 캠페인도 시행한다.
탄소중립 프로그램으로는 ‘위즈 카본 zero 데이’, ‘위즈파크 재생에너지(태양광) 활용’ 등을 시행한다. 지구의 날(4월 22일)에 맞춰 선수단이 친환경 유니폼을 착용하고, 인증샷 이벤트로 관중들의 참여를 독려한다.
지역 상생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소상공인들의 홍보를 지원하는 ‘위즈 패밀리’도 활성화한다. 야구단의 자산을 활용해 소상공인들의 매장을 홍보하며, 전통시장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
또한, 나눔봉사 프로그램으로 ‘위즈키즈 육성 캠페인’, ‘사랑의 마법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연고지역 내 초R
마지막으로 ‘위즈 페어 플레이’를 선언하고, 부패 방지 행동 강령과 윤리경영 가이드를 준수하는 등 kt그룹의 컴플라이언스를 실천한다.
[안준철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