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배구단 사령탑 석진욱 감독이 2021-22시즌 정규리그 마지막 NFT(대체불가토큰) 기반 디지털 카드(이하 NFT 카드)를 장식한다.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이하 OK금융그룹 배구단)은 27일 오후 6시 11번째 NFT 카드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11번째 카드 주인공은 OK금융그룹 배구단 석진욱 감독이다. 기존 선수들이 주인공으로 카드를 장식한 것과 달리 이번에는 석진욱 감독이 NFT 카드 주인공으로 나선다.
석진욱 감독은 지난 2019-20시즌 처음으로 OK금융그룹 배구단 지휘봉을 잡았다. 석진욱 감독은 부임 후 두 번째 시즌이었던 2020-21시즌 OK금융그룹 배구단의 준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끌면서 5년 만에 OK금융그룹 배구단에 봄 배구를 안겼다. 당시 OK금융그룹 배구단은 KB손해보험과 준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해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했다.
![]() |
OK금융그룹 배구단은 경기 일정에 맞춰 꾸준히 NFT 카드를 출시했다.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발걸음 중 하나로 NFT 카드를 배포했으며 발매 시마다 빠른 시간 내에 준비한 수량 배포를 마치면서 NFT 마케팅을 향한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디뎠다.
한편 28일 마지막 경기를 치르는 OK금융그룹 배구단은 마지막 홈 경기에서도
[안준철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