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40주년을 맞은 KBO리그가 로고 발표 등 브랜드 리뉴얼 사업을 진행했다.
KBO는 28일 로고 리뉴얼 및 40주년 기념 로고를 발표했다. 디지털 트렌드에 빠르게 발맞추고 팬 친화적인 소통을 위해 ‘팬 친화적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췄다.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활용하기 위해 이전 로고에 포함되어 있던 그라데이션을 없애고 단일 색상을 적용했다. 새로운 KBO 로고는 최근 산업 디자인 트렌드인 ‘미니멀라이징’ 과정을 거쳐 디지털 환경에 쉽게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야구공 형상이 포함되어 있는 기존 KBO의 심볼은 유지하여 정통성을 유지했다.
한편 KBO는 새로운 로고
또한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발맞추고 팬들이 야구를 일상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도록 더욱 소통하며 노력할 예정이다.
[김지수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