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과 대한민국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가 태권도장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코로나19로 수련생이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태권도장들의 어려움에 앞장서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14일부터는 전국 방송 채널에 광고를 송출, 대국민 홍보에 나선 것.
이번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 광고는 SBS, KBS2 등 전국 지상파와 JTBC 등 종편채널, YTN 보도전문채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을 통해 약 한 달간 선보인다.
↑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 광고화면. 사진=태권도진흥재단 제공 |
김이준 군은 태권도 1품으로 방송에서 태권도복을 입고 발차기와 송판 격파 등을 보여준 바 있는 태권도 수련생으로 광고에서는 ‘힘껏 발차기하면 기운이 난다’며 태권도 품새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국기 태권도를 위한 도장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두 기관이 협력한 것으로 태권도 수련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지친 삶에 에너지와 자신감, 인내심을 얻을 수 있음을 강조했다. 체계적인 방역으로 안전한 태권도장 운영과 관리를 통해 수련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내용으로 태권도장 방문을 독려하는 뜻을 담았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국기 태권도 활성화는 태권도장 활성화가 기본, 이를 위해 최초로 TV 광고를 진행해 대국민 캠페인을 펼치는 만큼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의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는 ‘#태권도가필요해’ 인스타그램 영상 콘테스트는 3월13일까지 진행된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