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는 생활체육 가치 확산을 위해 실시한 생활체육 참여 표어·포스터 공모전의 수상작(표어 16편, 포스터 ‘어린이·청소년부’와 ‘일반부’ 각 16편)을 최종 선정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1개월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생활체육의 순기능과 스포츠가 가진 가치에 관한 주제로 표어와 포스터 부문의 작품을 공모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표어 4504편, 포스터 274편 총 4778편이 접수되었으며 어린이·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되었다. 최종 수상작은 내부심사기준인 주제 적합성, 창의성 등에 따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결정되었다.
어린이·청소년부에서는 ‘매일매일 생활체육 하루하루 건강하게’(유수정) 작품이 대상으로 뽑혀 3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그 외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에게 순위에 따른 상품권이 차등 지급된다.
표어 부문은 대한체육회장상이 수여되는데, ‘플레이(play) 생활체육, 플러스(plus) 백세건강’(서석천)이 대상으로 선정되어 3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게 된다. 그 밖에도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에게 입상순위에 따라 상품권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심사위원회에서는 이번 공모전에 대해 “지난해에 이어 표어와 포스터의 두 부문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 수가 대폭 증가했다”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체육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였음에도 생활체육에 대한 애
이번 공모전 수상 작품은 대한체육회 SNS채널을 통해 선보이게 되며, 캘린더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활용될 예정이다.
[안준철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