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NBA 디펜딩 챔피언 LA레이커스가 탈락했다.
서부 7번 시드 레이커스는 4일(한국시간)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2번 시드 피닉스 선즈와 시리즈 6차전에서 100-113으로 패하며 시리즈 전적 2승 4패로 탈락했다.
말그대로 '참패'였다. 단 한 순간도 리드를 잡지 못하고 피닉스에게 일방적으로 끌려다녔다.
이는 예견된 패배였다. 앤소니 데이비스가 사타구니 근육 부상에도 출전을 강행했지만, 5분 25초만에 코트를 떠났다. 데이비스가 이탈하면서 생긴 공백을 르브론 제임스 혼자 메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 LA레이커스가 탈락했다. 사진(美 로스앤젤레스)=ⓒAFPBBNews = News1 |
피닉스는 데빈 부커가 47득점 11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을 이끌었다. ESPN은 부커가 선즈 구단 역사상 찰스 바클리에 이어 두 번째로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45득점 10리바운드를 동시에 기록한 선수라고 소개했다.
재 크라우더가 18득점 8리바운드, 크리스 폴이 8득점 12어시스트, 마이칼 브리지스가 10득점 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뒤를 받쳤다.
↑ 덴버는 포틀랜드를 꺾고 컨퍼런스 준결승에 진출했다. 사진(美 포틀랜드)=ⓒAFPBBNews = News1 |
니콜라 요키치가 36득점 8리바운드 6어시스트, 마이클 포터 주니어가 26득점 5리바운드, 애런 고든이 13
포틀랜드는 대미안 릴라드가 28득점 13어시스트를 기록한 것을 비롯, 선발 전원이 두 자리 수 득점을 기록했으나 패배를 막지 못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greatn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