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코로나19 극복 응원과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매년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올림픽공원 환경정비 캠페인과 바람직한 공직관을 정립하고 기관의 자율적 청렴 실천 의지를 함양하기 위한 청렴 캠페인을 전개해 왔으나,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기존에 시행되었던 캠페인에서 더 나아가 사회 가치를 더해 추진했다.
이번 코로나19극복 캠페인은 두 차례 이뤄졌으며 대표이사 및 직원들이 참여해 공원 일대에 버려진 쓰리기를 줍는 정화활동과 함께 코로나 발생 이후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방역에 최선을 다하는 올림픽공원을 알리고 공원 내방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홍보계도활동을 펼쳤다.
![]() |
↑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제공 |
청렴캠페인은 임직원의 청렴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전파하고, 지역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직원들이 청렴 어깨띠를 착용하고, 캠페인 부스 앞에 올해 기관에서 자체 시행한 청렴슬로건 공모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보답은 마음으로 청렴은 실천으로’를 새긴 X-배너를 설치하여 홍보를 펼쳤다.
시민들에게는 ▲청탁금지법 ▲부패·공익신고 제도 ▲신고자 보호·보상 제도를 홍보하는 리플렛 및 청렴하고 깨끗하자는 의미를 담은 ‘청렴비누’를 배포했다.
김사엽 대표이사는 “청렴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소중한 가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올림픽공원, 미사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되었다. mksports@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