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롯데 자이언츠는 10월 13일부터 다가오는 LG와의 홈 3연전 예매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KBO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따라 진행한다.
입장권 예매는 13일 경기는 12일 오후 2시부터, 14일과 15일 경기는 12일 오후 5시부터 롯데자이언츠 티켓 예매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되며 반드시 카드 결제를 이용해야 한다.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회원은 1인 4매, 비회원은 1인 2매까지 예매할 수 있고 어린이 좌석 이동 통제를 위해 36개월 이상 아동은 지정석을 구매해야 한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기존 1·3루 매표소는 창구를 최소화로 운영한다. 매표소에선 반드시 현장 확인을 거쳐야 하는 장애인 고객과 어린이 회원(키즈클럽), 대중교통 할인 예매자 현장 확인 업무만 진행하며, 예매 티켓 발권은 무인발권기를 이용해야 한다.
![]() |
주중(화, 수, 목)경기는 개시 1시간 전부터, 주말(금, 토, 일)경기는 경기 개시 2시간 전부터 입장한다. 입장 관중은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발급 받은 개인 ‘QR코드’를 스캔해야 출입할 수 있으며, QR코드 발급이 어려운 관람객은 입장 시 수기 명부를 작성해야 한다. 이를 거절할 경우 출입이 제한된다.
한편 지난 부분 입장 시와 동일하게 타월을 이용하여,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