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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을 찾은 캐릭터 인형. [사진 = 한국관광공사] |
사연인 즉 이렇다. 때는 지난달인 8월 26일과 28일 사이. 한국관광공사가 이벤트 하나를 시작한다. 일본시장을 타깃으로 추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인생 코리아, 캐릭터인형 투어'. 참여자를 대신해 캐릭터 인형이 한국을 여행하고 이를 참여자 SNS에 올리는 게 핵심이다.
별 것 아닌 것 같은 이 캐릭터 여행이 대박이 났다. 인스타그램에 일본어로 '인형사진 찍기'를 검색 시 약 140만 건의 콘텐츠가 나올 만큼 화제를 뿌리고 있다. 일본에선 원래 캐릭터 인형을 의인화 한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에 캐릭터가 주인을 대신해, 한국을 넘나 든 여행이 폭발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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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체험을 하고 있는 캐릭터들. [사진 = 한국관광공사] |
최종 선발된 캐릭터의 면면도 각양각색이다. 오사카 태권도장 캐릭터 수달 '한수', 오사카의 관광명소 통천각의 공식 캐릭터인 '빌리켄', 일본의 대형 여행사인 한큐교통사의 칼럼사이트 '타비코프레' 공식 캐릭터 '호타로', 곰인형 인플루언서 '타이헤이군' 등 10개의 인형이 최종 선발돼, 신청자 대신 한국여행을 다녀갔다.
이 캐릭터들이 누빈 곳들은 한국 내 인기 여행 핫스폿들이다. 일본을 떠나 한국을 찾은 캐릭터 인형은 홍대, 동대문, 익선동 등 서울 주요 관광지 및 한류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촬영지를 비롯해 오사카지사에서 10~20대를 타깃으로 제작한 가이드북 '인생 코리아'에서 소개하는 인기 관광지를 방문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관심을 끈 것은 내 사진으로 단 하나뿐인 교통카드 만들기 체험. 공사는 오사카지사, 칸타비서포터즈(주한 일본인 SNS 기자단) 및 참가자의 SNS를 통해 사진, 영상을 홍보하고 있다. 향후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도 인형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통해 한국여행 언택트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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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념품을 만든 캐릭터들. [사진 = 한국관광공사] |
자세한 내용은 오사카지사 인스타그램과 칸타비서포터즈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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