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앱 ‘스팟’에서 8일 2020시즌 프로야구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스팟 프로야구 생중계는 스팟 모바일 앱 내 라이브 스코어 카테고리 상단에 위치한 ‘라이브 매치’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유저는 생중계를 보는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거나 함께 응원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고, 상대 전적과 선발 라인업 정보, 리그 순위 등의 경기 데이터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평소 챙겨보는 관심 경기를 체크해두면 중계 시간에 맞춰 푸쉬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로 좋아하는 경기를 놓치지 않고 챙겨볼 수 있다.
스팟은 이번 프로야구 생중계를 시작으로 프로축구, 농구 등 생중계 종목을 점차 늘려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계 영상에 개인 방송 기능을 접목해 누구나 직접 중계진이 되어 개성 넘치는 중계를 펼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기능으로 똑같은 중계 방송에 지친 시청자에게 골라보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앱 ‘스팟’이 2020시즌 프로야구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사진=엘씨씨 제공 |
2020 KBO리그 전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는 스팟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mungbean2@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