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NC다이노스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2020시즌 ‘NC 다이노스 X 핑크퐁 레드렉스’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
스마트스터디는 작년 말 티라노사우루스를 모티브로 한 공룡 캐릭터 ‘레드렉스’를 선보였다. NC의 마스코트가 공룡이라는 점에서 공통분모를 찾은 두 파트너는 새 시즌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로 뜻을 모았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아기상어’(영어 제목 베이비 샤크-‘Baby Shark’)가 작년 메이저리그(MLB) 우승팀인 워싱턴 내셔널즈 소속 헤라르도 파라 선수의 응원가로도 사용돼 야구팬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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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 홈 개막전이 열리는 5월 8일부터는 NC 마스코트 단디, 쎄리가 출연한 ‘야구가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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