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일본이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본선 명단을 확정했다. 구보 다케후사(마요르카), 도안 리쓰(PSV 아인트호벤), 아베 히로키(FC바르셀로나 B팀)는 제외됐다.
일본축구협회(JFA)는 2020 AFC U-23 챔피언신 본선 소집 명단(23명)을 29일 발표했다.
해외파는 메시노 료타로(하츠), 1명뿐이다. 메시노는 지난여름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로 이적한 뒤 하츠(스코틀랜드)로 임대됐다.
↑ 하시오카 다이키(오른쪽)가 18일 2019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한국-일본전에서 나상호(왼쪽)와 몸싸움을 벌이고 있다. 사진=김영구 기자 |
28일 자메이카와 U-22 대표팀 평가전에서 9-0 대승을 이끌었던 하타테 레오(준텐도대)와 마쓰모토 다이시(산프레체 히로시마)도 발탁됐다.
A대표팀과 U-22 대표팀을 겸임하는 모리야스 감독은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에 참가한 선수를 대거 선발했다.
대회 득점왕에 오른 오가와 고키(미토 홀리호크)를 비롯해 우에다 아야세(가시마 앤틀러스), 엔도 게이타(요코하마 F마리노스), 모리시마 쓰카사(산프레체 히로시마) 등 총 10명이 뽑혔다. 그중 5명은 18일 한일전(한국 1-0 승)의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일본은 2020 AFC U-23 챔피언십 본선에서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시리아와 B조에 편성됐다. C조의 한국과는 4강 이후에 격돌한다.
이번 대회는 상위 3개 팀에 올림픽 본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일본은 올림픽 개최국 자격으로 성적에 상관없이 본선에 자동 진출한다.
■일본의 2020 AFC U-23 챔피언십 본선 명단
GK : 고지마 료스케(알비렉스 니가타), 다니 고세이(감바 오사카), 오사코 게이스케(산프레체 히로시마)
DF : 와타나베 쓰요시, 오카자키 마코토(FC도쿄), 마치다 고키(가시마 앤틀러스), 다쓰타 유고(시미즈 에스펄스), 고가 다이요(가시와 레이솔), 하시오카 다이키(우라와 레드)
MF : 소마 유키(가시마 앤틀러스), 모리시마 쓰카사, 마쓰모토 다이시(이상 산프레체 히로시마), 다나카 순타(오사카체대), 엔도 게이타(요코하마 F
FW : 오가와 고키(미토 홀리호크), 우에다 아야세(가시마 앤틀러스)
rok1954@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