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강동형 기자
사단법인 한국프로스포츠협회(회장 정운찬)가 제3기 에이전트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에이전트 아카데미란 야구, 축구의 스포츠 분야 에이전트 업무와 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에이전트 업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 신청은 만 19세 이상 스포츠 에이전트를 꿈꾸는 지망생이나 현직 에이전트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수강생은 심사를 통해 총 50명 내외로 선발한다.
주중에 수강할 수 없는 지원자들을 위해 이번 3기부터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수강료는 없다.
주중반 교육은 9월30일~12월27일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7~10시에 진행하는 총 111시간 코스다. 주말반 교육은 10월26일~12월8일 매주 토, 일 오전 9시~오후 6시 총 112시간이다.
제3기 에이전트 아카데미는 서울 서초구 강남역 인근의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스포츠산업, 프로스포츠 시장의 이해, 선수마케팅, 선수관리, 스포츠에이전트 법과 재정, 야구 에이전트 심화과정, 축구 에이전트 심화과정 등 총 7과목으로 구성된다.
에이전시 아카데미 졸업시험 합격자는 협회에 공익에이전트 등록도 신청할 수 있다. 단, 공익에이전트 등록을 위해서는 한국야구위원회(KBO) 공인 선수대리인 자격 또는 대한축구협회(KFA) 중개인 자격을 보유해야 한다.
활동 기간은 등록 시점에서 2020년 3월까지이다. 공익에이전트는 협회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저연봉 프로선수가 협회로 공익에이전트를 신청하였을 경우 선수를 대리하여 연봉계약과 컨설팅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에 따른 에이전트 수수료는 협회에서 전액 준다. 단, 한국프
에이전트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마치고 졸업시험을 합격한 수강생은 스포츠 에이전시 인턴십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면접에 합격한 수료자는 3개월간 해당 기업에서 인턴으로 일하며 실무역량을 키울 기회를 가질 수 있다. sportska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