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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카타 히데토시가 2016 홍콩 비넥스포 일본 전통주 전시장에서 기념촬영에 임하는 모습. ‘비넥스포’는 세계적인 주류박람회로 꼽힌다. 사진=AFPBBNews=News1 |
나카타 히데토시(41)가 일본 축구 불세출의 슈퍼스타에서 세계적인 홍보기획가로 탈바꿈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는 22일 국제마케팅협회(IPRA) 연간 시상식 ‘골든 월드 어워드’가 열렸다. 나카타 히데토시가 프로듀스한 일본 전통주 홍보행사 ‘크래프트 사케 위크’는 아트 앤드 엔터테인먼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크래프트 사케 위크’는 일본 300개 이상의 양조장이 참여하는 대형 행사다. 2016년 이후 도쿄와 후쿠오카, 센다이 등에서 진행된 이벤트 방문자만 외국인 포함 40만에 달한다.
‘골든 월드 어워드’에 대리 참석한 에이전시 대표는 “나카타 히데토시의 지명도가 축구로 유명한 스페인과 바르셀로나에서 여전히 건재함을 느꼈다”라며 “일식, 그중에서도 사케는 지금 국제적으로 공전의 히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축구와 다른 길을 통해서도 이렇게 세계적인 칭찬을 받은 내 고객이 진심으로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마케팅협회는 “나카타 히데토시가 프로듀서를 맡은 ‘크래프트 사케 위크’는 다양한 세대에게 일본주
나카타 히데토시는 2004년 국제축구연맹(FIFA) 100주년 기념 위대한 125인에 뽑혔다. 아시아축구연맹(AFC) 1997·1998년 올해의 선수이자 J리그 20세기 올스타 멤버이기도 하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