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코리안특급’ 박찬호가 예술로 재탄생한다.
전시기획사 케이리즈는 10일 “대한민국 대표 메이저리거 박찬호와 팝아트 대표 작가 김동유 작가의 아트콜라보레이션 특별전시회‘Overcome Yourself’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일부터 9월6일까지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에서 열리게 되는 이번 전시회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의 투구를 보여줬던 메이저리거 박찬호의 도전 정신을 한국 팝아트의 대표 주자 김동유 작가가 긍정의 메시지를 담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작가의 작품 배경과 박찬호의 도전 정신은 최근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새로운 용기와 희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10일 오프닝 리셉션에서는 김동유 작가의 ‘박찬호’ 작품으로 특별 제작한 판화와 가죽 싸인볼 그리고 이번 행사의 주관사인 파워풀엑스의 제품이 하나로 묶인 61개의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의 일부가 경매로 판매된다.
이날 경매 금액 전액은 ‘재단법인 박찬호 장학회’를 통해 야구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22일 진행 예정인 강연을 통해서도 박찬호 선수의 은퇴 후 재
이밖에도 전시기간 동안 서울 강남에 위치한 수서역과 코엑스 외부 광고판을 통해 “박찬호” 작품을 포함, 김동유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이 녹아있는 미디어 아트가 노출된다.
[chanyu2@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