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OAK 션 마네아, 보스턴 상대로 노히터 작성

기사입력 2018-04-22 13:01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메이저리그 3년차 좌완 션 마네아(26·오클랜드 애슬레틱스)가 최강 타선을 자랑하는 보스턴 레드삭스를 상대로 노히트노런을 달성했다.
마네아는 22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위치한 콜리세움에서 열린 보스턴과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9회까지 볼넷 두 개만을 내주며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다. 안타와 실점은 없는 노히터였다.
오클랜드 션 마네아가 22일(한국시간)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홈경기에서 노히트노런을 달성했다. 사진(美 오클랜드)=ⓒAFPBBNews = News1
↑ 오클랜드 션 마네아가 22일(한국시간)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홈경기에서 노히트노런을 달성했다. 사진(美 오클랜드)=ⓒAFPBBNews = News1
올 시즌 초반 최강의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 보스턴 타선을 상대로 만든 대기록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 마네아는 9회까지 108개의 공(스트라이크 75개)을 던지며, 무피안타 무실점 2볼넷-10탈삼진을 기록했다. 이로써 마네아는 시즌 3승(2패)째를 달성했고, 평균자책점은 1.63에서 1.23까지 떨어졌다.
오클랜드 타선은 보스턴 선발 크리스 세일을 상대로 1회 제드 라우리,

3회 스티븐 피스코티의 2루타로 1점씩을 얻었다. 5회에는 마커스 세미엔이 3-0을 만드는 홈런을 때리며, 마네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마네아는 9회 2사 후 앤드류 베닌텐디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핸리 라미레즈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며, 대기록 작성에 성공했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