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KBL은 오는 1월 13일, 14일 양일간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하는 2017-18 KBL 올스타전 주요 일정을 최종 발표했다.
13일 올스타전 1일차에는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3x3 대회’의 홍보 및 대중화를 위해 대학농구연맹 1부 12개 대학을 대표하는 출신 대학 프로선수들이 3X3 대학 OB 최강전을 치른다.
고려 올스타팀의 이종현(현대모비스), 이동엽(삼성), 강상재,김낙현(이상 전자랜드), 연세 올스타팀의 최준용(SK), 전준범(현대모비스), 천기범(삼성), 허훈(KT), 중앙 올스타팀의 김주성(DB), 함지훈(현대모비스), 강병현(KGC), 이대성(현대모비스)등 각 학교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모교에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열띤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이날 3X3 대학 OB 최강전 결승전 전에는 게토레이 3점슛 컨테스트 예선도 함께 펼쳐진다.
1쿼터 타임아웃에는 KBL 최고의 슈터를 가리는 ‘게토레이 3점슛 컨테스트’결선이 진행되며, 하프타임에는 올스타전 최고 볼거리로 꼽히는 ‘DB손해보험 덩크 컨테스트’결선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3점슛 컨테스트에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DB 김주성 선수가 데뷔 이후 첫 3점슛왕을 노린다.
이번 올스타전에는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하프타임에는 2014-15시즌에도 프로농구 올스타전을 찾은 ‘EXID’가 축하공연을 준비하고 있고, 3쿼터 타임아웃에는 2017 국내 신인선수 드래프트를 통해 선발된 신인 선수들이 합동공연을 펼치며 평소 코트에서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끼와 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올스타전 기간 동안 잠실학생체육관을 방문한 전 관중에게는 KBL 공식음료 (주)롯데칠성음료의 게토레이캔과 엔제리너스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며, 경기 중작전타임에는 도미노피자, 희명병원 종합건강검진권, 롯데리아 상품권, 피츠맥주, 한돈 세트,
2017-2018 프로농구 올스타전은 13일, 14일 오후 3시부터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생중계로 방영되며, 입장권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