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 김연아와 정찬우가 23일 ‘올림픽 데이’를 맞아 국민 생활 스포츠 활동을 독려하는 ‘온라인 붐업 캠페인’ 영상에 출연했다.
‘올림픽 데이’는 근대 올림픽이 발족한 1894년 6월 23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매년 100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회원국들이 행사를 연다.
티저 영상과 풀 버전 영상으로 제작된 이번 캠페인에서 김연아는 촬영 중 잠깐의 시간을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 엠블럼이 새겨진 상의를 입고 스트레칭과 일라스틱 밴드, 줄넘기 등 가벼운 운동을 즐기는 모습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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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 김연아와 정찬우가 23일 ‘올림픽 데이’를 맞아 국민 생활 스포츠 활동을 독려하는 ‘온라인 붐업 캠페인’ 영상에 출연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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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는 "여러분도 오늘 함께 움직여보세요. Olympic Day, Get Active!"라고 말하며 “일상 속에서 함께 운동하자”고 제안한다. 정찬우는 대기실에서 팔굽혀펴기와 스트레칭을 하며 “여러분도 저와 함께 움직여보세요!”라는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올림픽 데이’를 맞아 서울과 강릉에서는 다양한 기념 이벤트가 펼쳐진다.
서일대학교 레크리에이션 학과 학생들이 마스코트 탈 인형을 비롯한 70여 명의 댄스팀과 함께 오후 3시 올림픽공원 세계평화의 문 앞과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오후 6시)에서 플래시몹 행사를 진행한다.
강릉에 마련된 홍보체험관에서는 23~24일 평창올림픽 성화봉 전시와 마스코트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24일에는 마스코트 클레이 아트 등 다양한 무료 체험 행사와 OX 퀴즈 이벤트로 푸짐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사진=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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