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 강영중, 이하 체육회)는 6월 16일 올림픽 D-50일을 기념하며 대한민국 선수단 공식 홈페이지(rio2016.sports.or.kr, 이하 ‘홈페이지’)를 열었다.
홈페이지는 리우올림픽 개요, 엠블럼 및 마스코트 소개, 대회 종목 소개, 경기장 및 경기일정 정보 등의 자료를 제공하며, 역대 동·하계 올림픽 정보를 수록하였다. 또한, 역대 올림픽대회에 참가한 대한민국 선수단의 현황자료를 검색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리우올림픽 개막일인 8월 5일에 맞추어 홈페이지 2차 오픈 예정이며, 2차 오픈 시에는 리우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의 명단 및 스토리텔링 정보, 경기일정 및 결과, 실시간 메달현황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리우올림픽 홈페이지 공식 오픈과 함께 대한민국 선수단 슬로건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슬로건은 ▲세계 속 스포츠 강국의 입지를 강화하는 대한민국의 이미지 반영 ▲대외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선을 다하는 한국선수단을 격려하는 문구를 주제로 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선수단 홈페이지 「리우하계올림픽 광장」-「응원 게시판」 코너에 간단한 작성형식에 맞추어 슬로건 문구 및 설명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우수 슬로건은 수정 또는 원본을 채택하여 대한민국 선수단의 공식 슬로건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기념품으로 Team Korea 특별제작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dogma0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